본문 바로가기

[AVR]/AVR_EVM

[AVR] Atmel AVR Studio5 를 이용한 개발환경 설정

[AVR] Atmel AVR Studio5 를 이용한 개발환경 설정

기존 버전에서 완전히 새로운 형태의 AVR Studio5 가 릴리즈 되었다.

AVR Studio5를 이용하여 프로젝트 생성하여 테스트 해보았다.


새로운 프로젝트 생성
AVR Studio4와는 완전히 다른 느낌이다. 이클립스 기반인듯한데...
컴파일러는 기존의 WINAVR을 링크해서 사용하다.




디바이스 선택



이렇게 하면 간단히 프로젝트파일이 생성되고 원하는 파일을 작성하여 컴파일 하면 문제 없이 컴파일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여러가지 기능들 변수, 함수 보기나 프로젝트 관련 기능들은 최신의 IDE환경을 따라 편리한 기능들이 많다.



아쉬운점(버그?)
다른 폴더에 있는 파일을 프로젝트에 추가 시키면 기존 AVRStudio와 다르게 파일이 복사가 된다.
이건 좀 이상하다.
자세히 보니 추가 시킬때 옵션으로 Link가 있다. 링크로 추가 시키면 문제 없다.
(다른 IDE환경에서는 기본이 링크로 되는데... AVR Studio5는 디폴트가 복사이다. 물어보지도 않고...?)




가장 큰 문제점이 발생했다.
내가 작성했던 기존 프로젝트들은 기본적으로  /01_drv 폴더에 하드웨어 종속적인 드라이버 파일을 넣고 프로젝트 폴더에서 참조해서 공용으로 쓰고 있다. 그래서 컴파이러 상에서 Path를 잡아 주면 드라이버 파일의 중복을 피하고 한번 수정으로 모든 프로젝트에 적용할 수 있어 편리 하다.

그런데 문제가 생겼다.
AVR Strudio5 에서도 Directory 설정이 가능하긴 한데 설정해서 정상적으로 참조를 못하는것 같다. 디렉토리를 찾지 못한다고 에러를 발생한다. 기존 프로젝트 파일을 다 바꿀 수도 없는 일이고... 뭐가 문제 이지? 아직 초기 버전이라  버그인것 같기도 한데...
좀더 알아 볼 필요가 있다.(PATH 설정 안되는 IDE는 처음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