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PGA]/XINIX

[Multi-ISP] Xilinx JTAG 테스트

[Multi-ISP] Xilinx JTAG 테스트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08-07-03 22:01:26 수요일]
Xilinx XC9536을 이용한 Multi-ISP 보드를 제작 했다.

Xilinx JTAG동글이 예전 회사용이라 지금 가진것이 없었어 이번에 Xilinx CPLD를 사용할 기회가 있어 필요 했는데 이참에 구매 하는것 보다 쪽보드로 하나 만드는것이 더 좋을것 같아 한번 만들어 보았다.

한정된 좁은 공간에 여러가지 기능을 넣으려다 보니 마음에 안드는 구석이 많다. 물론 샘플용으로 만드는것이라 크게 문제는 없지만 다음에 고려해야할 사항들을 기록해 본다.
 
소프트웨어는 ISE WebPACK를 이용하는데 오래전에 사용했던 것이라... 신버젼을 받야야 할것 같다.
xilinx(http://www.xilinx.com) 홈페이지에서 ISE WebPACK 무료 버젼을 다운 받는다. 간단히 등록하고 다운받아 설치 했다.
 
2G다 상당히 늘었군... 요즘 인터넷이 100M급 이라 상당히 빠르다. 8분 걸린다.
 
 

[2008-07-04 23:12:15 목요일]
ISE 설치 하고 JTAG테스트 하려면 iMPACT.exe를 이용하면 된다.  우선 실행해 보자...
 
동작 하지 않는다. 인식못한다.  Xilinx  JTAG동글 설계를 잘못 했을까? 여러가지 기능을 위해 회로를 좀 수정 했는데... 그것이 문제인지?
회로는 문제 없는것 같다.


[문제해결]
LPT커넥터 문제 이다. 이번 PCB는 male로 작업 했는데... 부품이 Female밖에 없어 별 생각없이 컨버터 사용하면 되겠다고 땜 했는데...
LTP D-SUB25 커넥터의 암수에 따라 핀번호가 반대이다.(전에도 이런 경험 있었는데... 그세 또 잊었군)


* 주의 사진과 달리 Male타입을 사용해야 함

 
 

 
[2008-07-04 23:06:26 금요일]
D-SUB 커넥터를 male로 구입하기에는 시간이 없다. 그냥 점퍼 날려서 우선 테스트 해야 겠다.



USB2FIFO 보드로 전원을 연결하니 커넥터가 간섭이 생긴다. 윽...
좀 잘 생각해보고 했어야 하는데... 시간관계상 그냥 잘라내자~




확장 컨버터 보드 조립하고... iMPACT로 검색하니 CPLD 뜬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