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8051]

[MSC1210 EVM] Keil 컴파일러를 이용한 MSC1210 EVM환경 설정

[MSC1210 EVM]Keil 컴파일러를 이용한 MSC1210 EVM환경 설정
 
사용자 삽입 이미지
TI사의 8051코어를 가진 24bit정밀 ADC CPU MSC1210. 많이 알려져 친숙한  8052코어에 초정밀 24bit ADC를 가지고 있어 아날로그 + 마이컴 어플리케이션에 사용하기 좋은 CPU이다. 요즘은 시리얼 ADC가 많이 나오긴 하지만 아무래도 하드웨어가 복잡해지고 소프트웨어의 부하도 생기고.. 가격적인 면이나 여러모로 원칩화된 MSC1210이 편리하다. 게다가 128 Gain, ADC타입설정, 하드웨어 필터등 아날로그적인 부분에서 많은 기능을 내장하고 있어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소프트웨어 적인 측면에서 보아도 ADC값을 레지스터에서 직접 가져오면 되므로 상당히 편리하다.
 
단점으로 ADC의 속도가 좀 느리다. 최대 10Sps... 물론 24bit ADC에서 어플리케이션 자체가 속도에 그렇게 민감한 사항이 아니므로 그렇게 큰 문제는 아니지만 속도가 문제가 된다면 좀 부담이 되는 샘플링 속도다.
 
아무튼 ADC에 여러가지 장점이 있고 8051코어라 쉽게 사용 가능하다. 10분이면 설치히고 환경 완료해서 프로그램 및 다운로드 가능하니 취미 삼아 쉽게 놀아볼만 하다.
 
 
[MSC1210 EVM]환경설정
 
새로운 프로젝트 생성
새로운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Device를 TI->MSC1210을 선택 한다.
 

옵션 설정
[Target]탭에서 Code Rom Size 항목을 Compact로 설정한다.
 
 
 
[Output]탭에서 Create HEX File 항목을 체크 하여 Hex파일이 생성 되도록 한다.
 
 
 
 
소스코드 추가
[Target1]의 [Source Group1]에서 [Add Files to Group..]메뉴를 용하여 작성한 소스코드를 추가한다.
 

프로그램 다운로드

J1(EA)핀을 이용하여 "다운로드"로 설정하고 리셋을 누른다.

TI에서 제공하는 다운로드 프로그램을 실행 시키고 다운로드 할 Hex파일을 설정한다.




TI Downloader의 OK 버튼을 누르면 프로그램이 다운로드 되고 프로그램은 종료 된다.


 

프로그램 실행
프로그램 실행은 J1핀을 "실행"으로 설정하고 리셋버튼을 누르면 동작 하는것을 볼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