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PGA]/Lattice

Lattice JED파일 다운로드 - ispVM System

Lattice JED파일 다운로드


JED파일을 성공적으로 생성하였다면 완선된 파일을 다운로드 해서 테스트 해 볼수 있는데 ispVM System프로그램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ispVM System을 실행하고 다운로드 케이블을 설정해야 하는데 메뉴의 'Option->Cable and I/O Port Setup..'에서 설정해주면 된다. Ez-CPLD Board에서는 VANTIS케이블을 설정해 준다.



Lattice 다운로드 케이블 

 

 



새로운 디바이스를 찾기 위해서 Scan버튼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연결된 디바이스를 찾아 준다. Ez-CPLD보드에는 2개의 Lattice 디바이스가 연결되어 있으므로 2개의 디바이스가 검색된 것을 볼수 있다. 참고로 두개의 디바이스를 다 검색하려면 Ez-CPLD Board 상의 SW4점퍼가 2-3으로 접속되어 있어야 한다.


 





Ez-CPLD의 LED, 딥스위치 FND등은 M5에 연결되어 있으므로 M5-128/104를 더블클릭하면 다운로드할 파일을 설정하는 창이 나타나고 원하는 파일을 설정하고 Operation을 설정해 주면 된다. Erase,Progarm,Verify동작을 선택해 주면된다.

 


 





설정이 끝났다면 GO버튼을 눌러 다운로드 하면된다.

 



이렇게 해서 다운로드가 완료되었다면 Ez-CPLD Board에 LED에 딥스위치의 입력에 따라 LED 값이 출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