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ramming]/C#

하드웨어 제어를 위한 C# 프로그래밍 시작


Visual Studio C# 다운로드


vs2005 cd파일
http://www.microsoft.com/korea/msdn/vstudio/express/support/install/

하드웨어 제어를 위한 PC프로그램 선정을 위해  여러 가지 고민을 하다 새로운 플랫폼을 배워 봐야 겠다는 생각에 C#을 고려 해 보았다.
VC++과 비슷하고 MS에서 전격적으로 밀고 있어 지원도 풍부하고 사용하는 사람도 많고 게다가 VC#2005는 무료로 받아서 사용할 수 있다.
솔직히 VC++2005로 작업하다 보면 막히는 것이 있는데 예제나 QnA찾기가 쉽지 않다. 반면 C#은 예제도 상당히 풍부하고 기능들도 최신으로 업데이트 되니 앞으로 새로운것도 공부하면서 대세를 따라 가는것이 좋을듯 하여 C#을 도전해 보았다.

간단히 사용해 봤는데 별 무리 없을듯 하다.

VC# 홈피에서 내세우는 기능들...
이중에 하드웨어 제어 프로그램에 흥미가 간다.
사용하기 쉬운 끌어서 놓기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이너를 사용하여 보기 좋고 사용하기 편리한 응용 프로그램을 디자인하십시오.

Windows XP Themes에 대한 기본 제공 지원을 사용하여 Windows XP 모양과 느낌을 가진 응용 프로그램을 쉽게 개발할 수 있습니다.

30개 이상의 새로운 컨트롤을 사용하여 쉽게 개발할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메뉴 편집기를 사용하여 빠르고 쉽게 기본 메뉴와 마우스 오른쪽 단추 클릭하기 상황에 맞는 메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코드 색상 지정, 구문 검사, IntelliSense 등

그 코드를 직접 작성하지 마십시오. Visual C# Express가 일반 코딩 작업에 대한 템플릿을 제공하는 내장 IntelliSense 코드 조각을 사용하여 자동으로 코드를 작성합니다.

리팩토링을 사용하여 코드를 쉽게 재구성합니다.

온도 컨트롤, 소형 LCD 등 직렬 포트 장치를 쉽게 프로그래밍합니다.



일단 다운 받고 샐행해 보았다. 30일간은 등록없이 사용가능하고 이후도 무료로 등록할 수 있다.
아직 C#문법도 잘 모르지만... C++, Java와 비슷하니 별 무리가 없을듯...
아무튼 Visual Studio2005 VC++, VB와 별 차이는 없어 보였고 간단히  몇가지 기능들을 테스트 해 보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VB, VC++ 보다 좀더 편리한기능이 많은것 같고 쉽게 프로그램 할수 있는것 같다.



간단히 프로그램 짜서 빌드


문제 없이 실행 잘된다.



코드자체는 상당히 심플하고 C++과 비슷하다.
namespace WindowsApplication1
{
    public partial class Form1 : Form
    {
        public Form1()
        {
            InitializeComponent();
        }

        private void button1_Click(object sender, EventArgs e)
        {
            label1.Text = "C# Test";
        }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