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RM9/STR9

[STR911 EVM] 무료 컴파일러(RDIE)를 이용한 초간단 디버깅 환경설정

http://www.raisonance.com 의  STR911 용 무료 컴파일러  RIDE6에서는 디버깅 기능을 지원하지 않았는데 RIDE7부터는 ST ARM의 디버깅을 지원한다. 물론 RLINK가 있어야 하지만...

RIDE에서 제공하는 ST기본 라이브러리를 이용하면 아주 간단하게 프로젝트 생성하고 디버깅할 수 있다.
우선 RIDE 다운로드는 STM32 개발환경 설정 페이지에서 참고하고 먼저 RLINK를 보드에 연결하고 RIDE를 실행한다. 2008/4/2 자가 또 업데이트 되었있군.

예제소스 및 프로젝트 파일









메뉴에서 [File->New->Project]로 새로운 프로젝트를 생성한다.



새로운 프로젝트를 생성하면 디바이스를 선택하는 메뉴가 나타나고 STR91x를 선택한다.



프로젝트가 생성되면 작성한 c파일을 add한다. 물론 새로운 파일을 생성하고 추가해도 된다.


프로젝트 생성후 간단히 테스트 하려면 기본 라이브러리를 이용하면 편리하다. 옵션에서 ST Library를 Yes로 체크 하면 된다.



프로젝트 설정이 끝나면 컴파일하고 디버깅 할 수 있다.
디버깅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다운로드 되며 STR911을 이용하여 한스텝 씩 디버깅 할 수 있는 아주 간단하고도 강력한 디버깅 환경을 테스트 해 볼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테스트 동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