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외선 이미지 센서를 이용한 게임기 컨트롤러 개발
2007/04 ~ 2007/ 05
적외선 이미지 센서를 이용하여 아케이드 게임기 제작 프로젝트가 있어 이미지 센싱 부분을 맡았다.
적외선을 출력하여 반사판에 반사되는 데이터를 이용하여 물체의 움직임을 감지하고 이를 통해 모션을 분석하여 게임 데이터로 적용한다.
![](https://t1.daumcdn.net/tistoryfile/fs6/16_18_18_6_blog120569_attach_0_4.jpg?original)
적외서 이미지 센서 - ET21x110C
![](https://t1.daumcdn.net/tistoryfile/fs6/16_18_18_6_blog120569_attach_0_6.jpg?original)
MAIN MCU는 At91SAM7S64를 이용하였다. 저가격에 32비트라 처리 속도가 면에서는 문제가 없었다.
이미지 처리를 위해 영상 처리 알고리즘을 많이 적용 하였다.![](https://t1.daumcdn.net/tistoryfile/fs5/17_18_18_6_blog120569_attach_0_3.jpg?original)
아래는 이미지 센서에 포착되는 적외선의 센싱값으로 물체의 움직을 파악하고 변화값을 PC로 전송해 물체의 움직임을 표시하는 동영상이다.
2007/04 ~ 2007/ 05
적외선 이미지 센서를 이용하여 아케이드 게임기 제작 프로젝트가 있어 이미지 센싱 부분을 맡았다.
적외선을 출력하여 반사판에 반사되는 데이터를 이용하여 물체의 움직임을 감지하고 이를 통해 모션을 분석하여 게임 데이터로 적용한다.
![](https://t1.daumcdn.net/tistoryfile/fs6/16_18_18_6_blog120569_attach_0_4.jpg?original)
적외서 이미지 센서 - ET21x110C
![](https://t1.daumcdn.net/tistoryfile/fs6/16_18_18_6_blog120569_attach_0_6.jpg?original)
MAIN MCU는 At91SAM7S64를 이용하였다. 저가격에 32비트라 처리 속도가 면에서는 문제가 없었다.
이미지 처리를 위해 영상 처리 알고리즘을 많이 적용 하였다.
![](https://t1.daumcdn.net/tistoryfile/fs5/17_18_18_6_blog120569_attach_0_3.jpg?original)
아래는 이미지 센서에 포착되는 적외선의 센싱값으로 물체의 움직을 파악하고 변화값을 PC로 전송해 물체의 움직임을 표시하는 동영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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