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Project]/2008

[SensorMat] Wifi로 로드셀 메트릭스 센서 데이터 전송 시스템

[SensorMat] Wifi로 로드셀 메트릭스 센서 데이터 전송 시스템




다수의 12x12의 멤브레인 스위치와 로드셀이 장착된 센서 매트의 데이터를 Wifi로 전송해 주는 DAQ 보드를 제작 제작 했다.


Sensor Board는 센서 수량이 많기 때문에 CAN통신을 이용하여 각 셀의 데이터를 전송하도록 했다. Master 보드는 CAN으로 받은 데이터를 Wifi 또는 USB로 전송한다. 이를 위해 CAN2USB 를 구현 했다.





Master Board

CAN 데이터를 수신하고 수신된 데이터를 WIFI 또는 USB로 전송 해야 한다.

MCU는 USB, CAN을 지원하는 칩으로 선정해야 하는데 처음에 STM32를 사용하려고 했지만 STM32는 CAN과 USB를 동시에 사용 할수 없어 LuminaryMicro사의 LM3S5732 로 선정했다. [LM3S5732-SM] USB2CAN 테스트 참고.




Wifi 모듈은 Wiznet사의 Wifi210을 선정했고 교체를 위해 WiFi 모듈로 제작 했다.




Sensor Board

센서보드는 12x12 의 멤브레인 스위치로 구성되고 무게 측정을 위해 로드셀을 사용 하였다.



무게를 측정하는 로드셀 센서는 24bit ADC중 저렴하고 성능도 좋은 ADS1216 을 이용하여 ADC변환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