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icrochip]/PIC32

[PIC32-SM EVM] 이더넷을 이용한 전자 액자 테스트

[PIC32-SM EVM] 이더넷을 이용한 전자 액자 테스트


PIC32와 W5200을 이용하여 이더넷으로 전자 액자의 이미지 출력 하는 테스트를 해 보았다.
이더넷을 이용하면 원격지에서 TFT-LCD의 이미지를 고속으로 전송해 출력 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가지 장점이 많다.

PIC32는 저렴하고, Flash/RAM 이 풍부하며 고속이기 때문에 임베디드 이더넷 예제로 사용하기에 좋다. 이더넷 처리는 SPI방식의 하드웨어 TCP/IP스택을 지원하는 W5200을 이용였고 PIC32의 20Mhz SPI로 구동시 양방향 8Mbps정도 이므로 충분히 처리 가능하다.


테스트는 이더넷 모듈, TFT LCD모듈, MP3 모듈을 연결할 수 있는 [EXP-NET] EVM보드를 이용하면 쉽게 테스트 가능하다.






PIC32 이더넷 전자 액자 테스트 동영상
PC의 이미지 파일을 열어 16Bit BMP파일로 변환하고 이를 이더넷 UDP로 전송하면 TFT LCD에 출력하는 예제이다. 보드측에서는 이더넷으로 이미지 파일을 전송 받아 출력하므로 별도의 메모리 없이 고속으로 이미지를 업데이트 할 수 있다.



기존 W5100을 이용하여 LCD_EXP EVM]보드와 CANTUS를 이용한 이더넷 전자액자 에서 테스트 했던 것과 비교하면 속도차이을 확인 할 수 있다.






이더넷 전송 PC프로그램

이더넷 전송 속도가  더 빨라졌기 때문에 이미지를 버퍼에 저장 했다 전송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약간 수정하였다.







드라이버 파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