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FACE]/iMCU_W7100

[W7100 EVM] 개발환경 설정

[iMCU W7100 EVM] 개발환경 설정

W7100은 ISP를 지원하기 때문에 간단히 별도의 장비 없이 UART나 이더넷으로 프로그램 할수 있다.
BOOT핀을 Low로 하고 리셋하면 부트모드로 설정되고 ISP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시리얼 포트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아래 그림은 부트모드 설정시)



UART는 USB2UART를 이용하고 WizISP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다운로드 해 보았다.  Veryfy옵션을 제거 하면 상당히 빠르게 다운로드 되는것 같다.





W7100 개발환경
8051코어 MCU이므로 8051 컴파일러를 이용하면 됩다. 쉽게 구할수 있는 Keil 을 이용하여 테스트 해 보았다.
기존 타사 MCU관련 예제들과 호한되도록 하기위해 제공되는 코드구조를 좀 수정하여 내가 사용하는 형태로 변경하여 테스트를 진행했다. 아무래도 추후 업데이트나 관리면에서 유연하게 작성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자주 사용되고 하드웨어 의존적인 부분은 01_drv폴더에 두고 최대한 하드웨어 독립적으로 프로그램을 작성할 예정이다.



Keil을 실행하고 새로운 프로젝트를 생성한다.



타겟은 일반 8052로 설정하면 된다.



프로젝트 옵션을 설정한다.



Statrup코드는 WIZNET에서 제공하는 파일을 설정하면된다.




옵션에서 특별한것은 없고 Memory Model을 XDATA를 사용할수 있도록 해준다. W5100은 코드 영역과 데이터 영역이 별도로 존제하고 데이터 영역은 XDATA로 접근할 수 있다.




그리고 C에서 ASM키워드를 사용하는 루틴이 있다면 옵션에서 Assemble SRC File옵션을 설정해 주어야 한다.


ASM을 사용하는 파일은(System.c)  아래 그림과 같이 설정된다.



그리고 include패스는 아래와 같이 설정한다.




프로젝트 생성 되었다면 코드를 작성하고 컴파일하면 에러없이 잘 컴파일 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 프로젝트는 기본틀로 앞으로 다른 예제들은 이 프로젝트를 복사해서 사용하면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