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FACE]/WiFi

[WiFi] Wiz610wi 테스트 보드 제작 - 환경 설정

[WiFi] Wiz610wi 테스트 보드 제작 - 환경 설정



WiFi 솔루션으로 검토중 Wiz610wi 모듈에 대해 조사 해 보았다. WiFi to Serial 솔루션으로 진행하려고 하는 프로젝트에 딱 맞는것 같다.
우선 AP기능을 가지고 있어 별도의 AP없이 임베디드기기 간의 WiFi로 통신이 가능하다. 특히 스마트폰이나 안드로이드 폰간의 통신이 별도 AP없이도 가능하므로 무선 솔루션이 가능하다.



 유선으로 인터넷 데이터를 받아서 WiFi기기들로 전송이 가능하다.



MII인터페이스가 가능하므로 게이트웨이로 동작하는 AP로도 동작 가능하다.





WIZ610wi WiFi to Serial Interface 모듈 제작
1.27mm 핀헤더 커넥터 이기 때문에 땜질하기도 어렵고 여러가지 기능을 부가 하기 위해 보드를 하나 제작 했다.
기본적으로 5V, 3.3V 전원 공급할 수 있는 레귤레이터와 PC에서 디버깅 하기 쉽도록 USB2UART 커넥터를 두고 CAN통신이 가능한 MCU를(STM32) 연결할 수 있는 커넥터를 두었으며 CAN드라이버를 추가 하여 CAN to WiFi를 가능하도록 했다.



Wiznet WiFi모듈 사용에 관련해서 정리해보면
1) Wiz610모듈은 AP로 동작하기 때문에 네트웍 검색해서 접속해서 원하는 값들을 설정하면된다.



2) 네트웍 접속이 여이치 않다면 Wiz610모듈의 HW Trigger모드핀으로 설정가능하다. (시리얼 모드로는 거의 설정할 일이 없다.)
설정이 완료 되면 W610 WiFi 모듈의 IP(192.168.1.254)에 접속해서 데이터를 송수신할 수 있다.



한가지 설정할때 문제가 되었던 것이 있는데... 보안 설정 부분이 변경되었다고 한다.
메뉴얼에서 <GU5_2_1_0_0_12345678>로 설정하는것으로 되어 있는데 <GU5_2_1_0_0_12345678>로 수정하면 된다.
변경된 내용은 아래와 같다고 한다.
- Parameter 추가 전 GU command format : AuthMode_Encrypt[_KeyLength_KeyFormat_.....]
- Parameter 추가 후 GU command format : AuthMode_Encrypt[_DefaultKey_KeyLength_KeyFormat_.....]
(DefaultKey value : 1 ~ 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