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LM3S8962

LM3S8962 JTAG Error - TRST핀 처리

LM3S8962 JTAG Error - TRST핀 처리

LM3S862에서 JTAG-TRST핀은 반드시 연결해야 한다.
다른 시리즈에서는 문제가 없었는데 유독 8962만 문제가 있네...

리비전 문제 인가?
좀더 확인이 필요하다.

이것때문에 하루 정도 버린것 같다.
TRST핀의 상태에 따라 JTAG모드로 진입여부를 결정하는데... 기존에 사용한 Cortex-M3에서는 디폴트 값이 JTAG모드로 진입하게 되어 있었기 때문에 문제가 없었다. 문제는 TRST핀을 연결하지 않아도 디폴트로 동작하기는 하지만 흔들리기 때문에 동작하다 안하다 해서 문제가 된다. 

Luminary 제품에는 이런점이 마음에 안든다.
JTAG에서 GPIO호환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면 그냥 JTAG전용으로 만들지... 여기저기 GPIO 못쓰게 이게 몬지...

PC0~ PC3, PB7은 GPIO로 사용할때 조심해야 된다.

모든것이 다 그렇겠지만 특히나 하드웨어에서는 경험 해 보지 못한것에 대한 적당한 시간과 경험이 필요한거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