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SP]/PICCOLO

[TMS320F28027 EVM] PICCOLO시리즈 CC4를 이용한 개발환경 설정

[TMS320F28027 EVM] PICCOLO시리즈 CC4를 이용한 개발환경 설정


TI에서 제공하는 통합 개발환경 CCS4를 이용하면 TI DSP개발이 편리하다. 물론 이클립스 기반이라 좀 무거운 느낌은 있지만 앞으로 제공되는 예제는 CC4를 기반으로 한다고 하니 테스트 해 볼 필요가 있다. 지난번에 TI에서 제공 되는 프로젝트 파일을 수정 해서 테스트 했었는데... 아무래도 입맛데로 바꾸려고하니 확실하게 알 필요가 있을것 같아 다시한번 정리해 보았다.

당춰가 잘 이해가 안되는데 좀 만지작 거리니 눈에 들어오는것 같다. 익숙해 지면 편해지는 건가...


먼저 CCS4를 실행하면 Workspace를 설정하라고 하는데.. 기존에 만들어 둔것이 없으면 새롭게 만든다. dsp2802x_evm폴더에 새롭게 만들었다. 버그인지 모르지만 첨생성하면 프로그램이 죽는데 다시 실행하면 된다.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환경이 생성되고 새로운 프로젝트 파일을 생성할 수 있다.



새로운 프로젝트를 생성한다. ex01_led 예제 폴더를 만들었다.



C2000 프로젝트를 선택한다.


CMD파일 설정




환경 설정
- C Compiler PATH설정



Linker PATH설정




환경 설정이 끝나면 관련파일을 Link Files하고 컴파일 하면 된다.


참고로 Add Files.. 메뉴로 프로젝트 파일에 넣으면 프로젝트 폴더에 복사를 하도록 되어 있다. (이부분이 다른 IDE환경과 좀 다른 의미여서 주의가 필요하다.)


이렇게 해서 환경 설정이 끝나고 컴파일하면 에러 없이 컴파일 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다.





하나의 프로젝트를 생성 하였으니 이제 새로운 예제를 테스트 할 때는 어떻게 할까? CCS3.x 와 같이 프로젝파일을 복사 해서 쓰면 인식을 못한다. 새로운 예제 마다 환경 설정을 다시 하기도 귀찮은 일이다.

생성된 프로젝트 파일을 들여다 보니 쉽게 가능할 것 같다. 프로젝트 폴더에 ".project"파일이 생성되어 있는데.. 이 파일을 수정하면된다. 아래와 같이 <name> 테그에서 프로젝트 명만 수정하면 된다.
<?xml version="1.0" encoding="UTF-8"?>
<projectDescription>
 <name>ex10_pwm</name>
 <comment></comment>
 <projects>
 </projects>
 <buildSpec>
  :


"Project->Import Existing CCS Project" 메뉴로 새 프로젝트를 추가하면 된다.






이때 [C/C++] 탭이 활성화 되어 있어야 한다. [Debug]탭이 활성화 되어 있으면 Import Existing CCS Project 메뉴가 나타나지 않는다.



새로운 툴을 익히는건 쉬운일이 안닌것 같다. 아무튼 새롭게 프로젝트 생성해서 컴파일 해 보니 잘 동작하는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