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CU]/CANTUS

CANTUS 하드웨어 설계시 주위사항

CANTUS 하드웨어 설계시 주위사항

메모리
CANTUS에서는 Figure 3-1처럼 크게 세 종류의 Memory map이 존재한다. 이는 3가지 방식의 부팅모드가 존재하기 때문이다. 부팅모드의 기본값은 내부 NOR Flash에 의한 부팅동작이다. 나머지 부팅모드는 외부 NAND Flash에 의한 부팅모드와 외부 메모리를 통한 부팅모드이다.




Power Pins
CANTUS는 여러 종류의 전원 핀들이 있으며, 두 개의 Voltage Regulator (LDO)를 내장하고 있다. 내부 Voltage Regulator는 3.3V 단일 전원으로 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게 한다.
파워 공급 핀의 종류는 다음과 같다:
 VDDIN100 pin : Main power domain의 내부 Voltage Regulator에 전원 공급을 위한 핀이다. 전압 범위는 3.0V~3.6V 이다.
 VDDOUT100 pin : Main power domain의 내부 Voltage Regulator에서 출력되는 1.8V 전원 핀이다.
 VDD33 pins : Main power domain의 IO를 위한 전원 핀이다. 3.0V~3.6V의 전원을 공급받는다.
 VDD18 pins : Main Power domain의 내부 Logic에 전원을 공급한다. 1.65V~1.95V을 공급받아야 한다. VDDOUT100 출력에 연결하면 3.3V 단일 전원으로 시스템이 구성될 수 있다.
 AVDD18 pin : PLL에 1.8V 전원을 공급하는 전원 핀이다. VDDOUT100 출력에 연결하면 3.3V 단일 전원으로 시스템이 구성될 수 있다.
 AVDD33 pin : Voice Codec에 3.3V 전원을 공급하는 핀이다.
 VDDIN50 pin : Low power domain의 내부 Voltage Regulator에 전원 공급을 위한 핀이다. 전압 범위는 3.0~3.6V 이다.
 VDDOUT50 pin : Low Power domain의 내부 Voltage Regulator에서 출력되는 1.8V전원 핀이다.
 PVDD33 pins : Low Power domain의 IO를 위한 전원 핀이다. 3.0V~3.6V의 전원을 공급받는다.
 PVDD18 pins : Low Power domain에 있는 내부 Logic에 전원을 공급한다. 1.65V~1.95V을 공급받아야 한다. 이 핀은 VDDOUT50 출력에 연결하면 3.3V 단일 전원으로 시스템이 구성될 수 있다.






JTAG관련 설정사항
Port 0의 기능을 보면 Boot Mode , JTAG 선택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다. 각 핀들은 기본적으로 High로 유지하며 Low로 설정되면 기능이 Enable된다.

ISP(In System Programming) mode and Debugger mode
다음 핀들에 의해서 ISP, OSI Debugger, JTAG Debugger 모드가 결정된다.
- nISPSEL : Low 일 경우, ISP mode로 부팅된다.
- nOSISEL : Low 일 경우, OSI Debugger mode로 부팅된다.
- nJTAGSEL : Low 일 경우, JTAG Debugger mode로 부팅된다.


nISPSEL(P0.4) : ISP mode select pin

ISP(In System Programming) mode로 선택하기 위한 핀이다.

MEMSIZ(0.5)
Normal boot mode 중 Local Memory인 SRAM_nCS0 영역으로 booting시 Memory의 data bus size를 선택하기 위한 핀이다.

nOSISEL(P0.6)
OSI debugging mode로 선택하기 위한 핀이다.

nJTAGSEL (P0.7)
JTAG debugging mode로 선택하기 위한 핀이다.

BOOTSEL[1:0] (P0.0, P0.1)
Normal boot mode 동작을 선택하기 위한 핀이다.


클럭
CANTUS는 두 개의 외부 클럭 소스와 내부에 한 개의 PLL이 있다. MOSC는 Main Power 영역에 공급되어 PLL의 입력 클럭이 된다. ROSC는 Low Power 영역에 공급되어 PMU/RTC 블록에 공급 된다. Figure 4-6 은 내부 클럭 구조이다.
XIN으로 인가된 클럭은 MOSC를 거쳐 PLL에 공급되며, 동작 범위는 2MHz ~ 15MHz이다.
RTC_XIN은 ROSC를 거쳐 PMU와 RTC 블록에 공급된다. 동작 주파수는 32.768KHz이다.
PLL는 USB Device를 사용할 경우에는 48MHz 또는 96MHz 로 설정하여 USB Device에 48MHz와 12Mhz 클럭을 공급하고, USB Device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96MHz 이하의 어떤 클럭이라도 사용할 수 있다.




Reset
POREN/P6.4 핀으로 내부 POR의 동작을 결정할 수 있다. POREN 핀을 high level로 유지 하면 내부 POR를 사용하게 된다. POREN/P6.4 핀은 내부에 pull-up 저항이 연결되어 있어 외부 연결이 없을 때는 POR Reset이 활성화 되어있다.




반응형